존경하는 한국정보시스템학회 회원님 여러분!
2016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임원진들이 구성되어 여러분께 인사드리며, 또한 몇 가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저희 학회의 두뇌와 심장인 ‘정보시스템연구’의 확대입니다.
- 분기별 발간하는 학술지마다 우수논문 1편을 선정하여 편당 50만원의 연구비(투고료와 게재료는 연구자 부담)를 지원고자 합니다.
- 학술지의 인용지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둘째, 학술대회의 확대입니다.
학술대회의 주요기능이 학술 정보교류입니다. 우리 학회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관심 증폭으로 이 분야의 인재양성에 대한 과제가 있습니다. 우리의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 회원님의 고견과 학교의 입장과 전략에 대한 교류가 매우 중요합니다. 학술대회동안 풍성한 정보교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춘계는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와 공동주관으로 4월 22일(금) - 23일(토) 제주대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 추계는 캠퍼스를 새롭게 이전한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2학기 중간고사기간 동안 개최할 예정입니다.
셋째, 회원에 대한 확대입니다.
우리 학회는 현재 약 천여명의 회원이 가입하고 있는데 역사와 전통에 비해 많은 편은 아닙니다.
- 학회 회원가입을 높이기 위해 산업체, 관공서 뿐만아니라 인접 학문(전략, 마케팅, 사회학, 행정학, 컴퓨터공학, 심리학, 전자상거래, 법학 분야)분야로 회원의 문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 평생회원에 대한 혜택을 높이고자 합니다. 학술대회에서 평생회원님들에 대한 혜택을 높여서 좌장 우선 지정, 숙식에 대한 편의 확대, 선물차별화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안정적인 학회의 운영을 위해 산학관 협의를 돈독히 하고자 합니다.
학회와 관학간의 MOU체결을 통해 공동연구의 수주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학회가 용역을 수주하여 회원님들이 공동으로 연구결과물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다섯째, 저희 학회 이름으로 도서발간을 추진해 보겠습니다.
교재가 참 많고 번역서까지 포함하면 다수가 있기는 합니다. 우리나라의 우수 사례나 트렌드를 충분히 반영하는 교재 발간을 추진하겠습니다. 저술기간은 올 한해이며 내년 신학기에는 본 교재가 당당히 국내의 모든 경영정보학의 입문서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훌륭한 임원진을 영입하고자 합니다. 임원진들의 구성에 있어 국내외 지역과 연령대를 고려하여 유능한 교수님들을 많이 모시고자 노력했습니다. 제가 미처 알지 못하여 꼭 모셔야할 분을 모시지 못하였을 수도 있습니다. 마땅히 임원으로 모셔야 할 분이라면 자기 혹은 타인 추천 부탁드립니다.
회원님들의 학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정보시스템학회 회장 서창갑
|